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위터도 웹 표준 브라우저를 권고하다

트위터의 공지

트위터에서 최신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권고하기 시작했습니다.(메인 페이지) 아무래도 요즘 만들어지는 최신 브라우저들이 모두 웹 표준을 지키기 시작한 것에 따른 조치인 것 같습니다. 왜 그럴까요?

1. 트위터는 웹 표준을 지키고 있다

요즘 해외 사이트들은 거의 모두 웹표준을 지키고 있습니다. 물론 트위터도 마찬가지이죠. 그런데도 구지 안 좋고 웹표준을 안지켜 오류만 나는 웹브라우저를 권고할까요? 물론 아닙니다. 과연 웹 표준 브라우저의 '존경의 대상'인 오페라에서의 트위터 보기는 어떨까요?

잘만 보여진다

이는 파이어폭스, 크롬 등에서도 '똑같이' 보여졌습니다. 정말 존경스러운 웹표준 사이트죠.

2. 온 인터넷에서 웹표준을 권고하는 추세이다

이것은 트위터의 전략이자 지지도를 높이기 위한 수단입니다. 요즘 웹표준을 망가뜨리자 하는 곳은 어디있습니까. 단지 우리나라 웹사이트가 웹표준에 둔한 것일 뿐이죠.

CSS Filter Alpha>CSS Opacity를 지키는 트위터는 단지 존경스러울 뿐입니다.

3. 구버전 브라우저들=꼴통

이 이유를 뒷받침하기 위해 한 포스트를 예로 듭니다.바로 ACID TEST에 관한 글!

(원본)+많은 내용(최신버전,진모산)

이 정도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최신 브라우저를 권고하는 이유도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때까지 트위터의 이 상황에 대한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왜 트위터는 구지 사용자들에게 이런 공지까지 할까요?

그건 바로 '세계 웹 표준 추세와의 동행' 및 '기업상 전략'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지금부터 모든 사이트는 웹 표준을 권고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런 현상이 계속 이루어저 모든 사이트가 웹 표준을 지키기까지, 이 시간까지를 오페라와 파이어폭스 등의 최신 브라우저들은 기다리면서 발전할 것입니다. 결국 '완전한 웹 표준'은 언젠가는 오고 말테죠. 그때까지 열심히 살아보죠.

by. 진모씨

2009-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