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indows와 Google Chrome OS 같이 사용하기(vmdk) - Vista, 7 전용

다른 글에 완결합니다.

완전히 다른 내용입니다. 일부는 여기서 인용!

 

글을 끝마치기 위해서는 SELinux하고 Windows의 멀티부팅법이 필요합니다.

혹여 알고있으신 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 방법을 하려면 먼저 gdgt나 다른 곳에서 빌드된 vmdk 파일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제 블로그의 글 중 http://blog.jinmo123.pe.kr/297를 인용합니다.

 

절대 한글 파일/폴더 이름으로 저장하지 마세요. 깨집니다.

그리고 한 개의 파티션이 더 있어야 합니다.

파티션 나누기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http://blog.naver.com/kmn_5?Redirect=Log&logNo=100087608390

 

vmdk torrent 다운로드 링크(권장)
http://jinmo.springnote.com/pages/676599/attachments/2543765

-torrent를 사용하시려면 µTorrent(uTorrent) 또는 BitTorrent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 PC방에서 시드 중이며, 속도는 10 MB/s정도 나옵니다.

vmdk 다운로드 링크
http://media.gdgt.com/secure/chrome-os-0.4.22.8-gdgt.vmdk.zip?e=1258785410&h=8667be10a9ffd90866cad819df690115

 

다 다운로드 받으셨으면 일단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invalid-file

Norton Ghost32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이 뜹니다.

OK를 클릭하시거나 엔터를 쳐주세요. 그 다음 아래의 이미지대로 클릭해주세요.

클릭 방법은 시작 메뉴와 똑같습니다.

 

From Image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자신이 이미지를 저장한 위치로 찾아가야 합니다.

여기서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의 드라이브 이름을 클릭하시지 마시고, 그 옆의 ▼ 표시를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자신이 파일을 다운받은 드라이브를 선택하세요.

그 다음, 하단의 File name: 밑에 있는 Files of type:을 두번 클릭해줍니다.(*.GHO일 경우)

그러면 아래와 같이 *.VMDK로 번경이 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주목하세요.

만약 드라이브 최상위에 파일이 있으면 문제가 없지만, 다른 곳에 있다면 약간 힘듭니다.

폴더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먼저 왼쪽의 스크롤바를 이용해야 하거든요. 폴더를 원클릭하면 파일이 열리고, 상위 폴더로 가시려면 ..를 그리고 한글은 위와 같이 다 깨집니다.

 

이제 선택을 하셨으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만약 하드가 두개가 있다면, 원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하지만 첫번째 것을 일반으로 선택합니다.

 

선택하고 OK를 누르면 아래의 화면이 뜨는데, 첫번째 것을 선택하세요.

첫번째 것을 선택하시고 OK를 누르시면 이제서야 드라이브 목록이 뜹니다.

 

여기서 꼭 사용하지 않는 빈 드라이브를 선택하세요. 드라이브 이름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그 드라이브에 vmdk를 풀면 그 드라이브의 내용이 모두 날라간 다음 풀려지기 떄문입니다.

 

그 다음에는 완료될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게 마지막이 아닙니다.

 

다 되면 또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 잠깐만 이따가 올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