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MuyComputers는 전에도 윈도우 7 SP1 소식(허위라고 말하긴 하지만)을 가져다줬던 포럼입니다.
ZDNet 원래 기사 : http://www.zdnet.co.kr/Contents/2010/02/01/zdnet20100201223420.htm
그래서 제가 MuyComputer.com을 들어가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글 두개가 있더군요.
Habrá Microsoft Phone con Tegra
각각 1월 26, 27일자 글입니다.(현지시간)
이 두 기사에 따르면, 이 ZUNE 폰 프로젝트는 전부터 화제가 되어왔던 '핑크 프로젝트'와 관련된 것이며, 현재 MuyComputer만 이 소식을 접한 상태라고 합니다.
ZUNE 폰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는, 아래의 이미지에 나와있습니다. - MuyComputers
%Phone.DeviceDesc%라는 부분에는 USB와 'ZUNE PHONE'을 지원하는 규약이 표시되어있습니다. Zune 드라이버 폴더로 보이는 이 폴더의 Zune.inf는 드라이버 설치 파일인 듯 합니다.
MuyComputers 첫 기사의 일부 영어 번역문입니다. - 1월 27일자.
오랫동안 소문으로 퍼져온 Pink 프로젝트가 Zune 플레이어와 비슷한 기기라고 하고 있지만, 결국 Phone이라는 결실을 맺는 듯 합니다. This is a product kept secret, but his record there. 또한,Zune의 최신 드라이버에는 Zune 장치와 함께 폰의 지원이 나타나있습니다. 우리(MuyComputers)는 이 기기가 Zune에 속하지 않으며, 이 기기는 Phone이라는 증거인 세 개의 USB ID를 갖고 있습니다.
MIcrosoft 는 여러 달을 iPod touch, 그리고 iPhone과 비슷한 Zune에 속할 스마트폰의 생산 라인을 개발하는 데에 집중을 해 왔습니다. 지금은 저희가 Zune의 드라이버에 새로운 기기, 즉 Phone에 대한 지원을 포함한다는 것만 확신할 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지금은 ZUNE Phone이 나온다 해도 별로 출시할 시기는 못된다고 합니다. 애플의 아이패드로 지금 벌써 시장이 뜨겁게 달아올라있고, 다른 스마트폰들도 지금 상당히 많은 기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에서 별로 알려지지도 못한 ZUNE HD가 만약 Phone을 출시해서 성공할 수 있을까요? 전 그 점이 의문스럽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