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Win7- 만들기

나만의 Windows 7 만들기 - 2-2. 자동화 요소 추가하기

[나만의 Windows 7 만들기 시리즈 바로가기]

 

처음이시라면 기본 환경 설정 방법에 대한 저번 강좌도 꼭 보세요!

[저번 강좌 보기]

2-2. 자동화 요소 추가하기

 

사용자 계정 자동 생성이나 자동 인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Windows 시스템 이미지 관리자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 파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또 자동화 요소를 추가해야 하는데요,

 

추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빨간색 테두리를 잘 살펴보세요.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각 요소들에 설정 추가를 하라는데, 각 요소들이 뭔 지도 모르시겠죠? 저도 그랬습니다.

 

일단 글 밑부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추가를 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목록이 나오는데요.

이제 된 겁니다. 이제 항목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응답 파일 창을 보시면 될 겁니다.

 

이제 각 항목별... 도움말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도움말>검색>검색어 입력>엔터 치시면 나오는데, 영어입니다.

 

약간 번역하려 하는데... 중요한 3가지를 번역합니다.

 

windowsPE 설정는 윈도우 설치 과정과 관련된 설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래를 포함합니다:
  • 디스크의 파티션 또는 포맷
  • 설치할 윈도우의 이미지(버전) 또는 그에 대해 필요한 권한
  • 설치를 할 디스크와 파티션
  • 관리자 비밀번호와 제품 키 설정
  • 설치 중 다른 프로그램 실행

offlineServicing 설정은 무인설치 설정들을 오프라인의 Microsoft® Windows® 이미지에 적용하는 곳에 이용됩니다. 이 설정 중에는 언어팩, 업데이트, 장치 드라이버, 또는 다른 패키지들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설정은 Windows 설치 중 실행됩니다. 설치 관리자는 Windows 이미지를 푼 후 Dism 도구를 실행합니다. <offlineServicing> 중 <servicing>에 포함된 섹션과 설정들은 오프라인의 Windows 이미지에 적용됩니다. 추가로, 당신은 offlineServicing 설정에서 Dism 도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obeSystem 분류는 Windows®의 Out-of-Box-Experience (OOBE), 즉 처음 실행했을 때의 설정 등을 다룹니다. 한마디로 설치 후 맨 처음 실행할 때 실행할 명령, 사용자 설정 등을 다루는 것입니다. UAC 등을 설정할 수도 있고, 사용자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다음부터는 무작정 따라하기 식이 아닌, 유용한 요소들, 필요한 요소들 등을 올려드립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