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Win7- 만들기

나만의 Windows 7 만들기 - 2-3. 사용자 계정을 자동으로 생성하기

[나만의 Windows 7 만들기 시리즈 바로가기]

 

전 강좌를 안 보신 분 중 처음이시라면 아래의 강좌는 꼭 보시기 바랍니다.

http://blog.jinmo123.pe.kr/310

http://blog.jinmo123.pe.kr/311

 

2-3. 사용자 계정을 자동으로 생성하기

 

사용자 계정을 자동으로 생성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요소를 oobeSystem에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Components\x86_Microsoft-Windows-Shell-Setup__neutral_31bf3856ad364e35_nonSxS\UserAccounts

 

oobeSystem에 추가하는 이유는, 설치 후 처음 사용자 설정에서 자동으로 설정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AuditMode는 윈도우에 실제로 적용이 안됩니다!

만약 Audit모드(라이브 모드, 실제 윈도우 사용은 아니나 LiveCD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로 하신다면 auditMode로 체크하셔도 되나, 별로 추천을 안합니다. 실제 윈도우에는 적용이 안되는 것이니...

추가를 하면 아래와 같은 구조가 나옵니다.

여기서 AdministratorPassword는 관리자 비밀 번호를 설정하는데, 이 요소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에 알려드립니다. 약간 다르기 때문에...

 

저희가 다룰 것은 LocalAccounts입니다.

LocalAccounts에서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새 LocalAccount 삽입(N)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LocalAccount라는 요소는 하나의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설정하고 추가하는 설정입니다.
LocalAccounts의 하위 요소로, 여러 개를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LocalAccount의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잘 봐두세요!

위의 그림되로 쓰면 됩니다.

DisplayName과 Name의 차이는, Name으로 실제 폴더와 다른 물리적 구조를 생성하고, DisplayName로 이름을 표시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DisplayName이 '통'이고 Name이 '퉁' 이면 실제로는 '퉁'이라는 폴더가 생성되지만 표시는 '통'으로 표시됩니다.

 

Group은 Administrators가 가장 낫습니다. 그러나 Administrators라는 관리자 그룹도 UAC에는 막힌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Password는 기본적으로 설정이 안 되므로, 비밀번호 란에 공백을 입력했다가 다시 지우셔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처음 시작할 때 암호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만약 암호를 입력하게 하시고 싶으시면 그대로 두시거나 삭제하시면 됩니다.

 

ps.

x86_Microsoft-Windows-Shell-Setup__neutral_31bf3856ad364e35_nonSxS는 나중에도 많이 쓰이니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