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Opinion

매혹적인 '논란의' 애플 태블릿 - iPad (아이패드)

최근 논란이 되었던 애플사의 태블릿 기기가 현지 시간으로 1월 27일, 신제품 시연회에서 공식 공개가 되었습니다. 현재 각 검색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모두 차지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 기기는 아이폰의 아이팟 시리즈, 아이폰 시리즈의 뒤를 이어 엄청 혁신적인 제품이 되어 나오게 되었는데요.
이 제품은 전에 파이낸셜타임즈에서 '1월의 특별한 이벤트'라는 이름으로 애플에서 예정했다는 '1월 말의 특별한 이벤트'와 관련된 제품인데요, 개발 중, 또는 공개 전 이미 정보와 스크린샷이 일부 유출이 되어 그 사진에 '1억' 현상금까지 거는 현상(링크)까지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런 초유의 사태까지 벌고 온 이 행사가 현지 시간(미국)으로 1월 27, iPad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것입니다.
제품의 세부 사양은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http://www.apple.com/ipad/specs/
 넒이 9.7inch LED
 높이 9.56inch 242.8mm
 너비 7.47inch 13.4mm
 해상도 1024x768 (132pixel/inch)
 배터리 수명 10시간
아래의 동영상은 스티브 잡스가 신제품 iPad를 소개하는 동영상입니다. - youtube itnnews(시간이 좀 지나서 그런지 스티브 잡스는 예전보다 건강해보입니다.)
이 동영상에서 스티브 잡스는, 이 태블릿은 매우 가늘고, '스마트폰보다 낫고, 랩탑보다 훨씬 나은' 기기라고 합니다. 훨씬 나은 인터넷 경험을 할 수 있는, 'Incredible Experience', 즉 믿을 수 없는 경험이라고 합니다.

크기는?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꽤나 큰 '일반 태블릿 PC 사이즈'입니다. 그러면서도 디자인은 고급화되어있군요.

아래는 engadget의 iPad 사용 동영상입니다. 더욱 향상된 터치 기능을 엿볼 수 있군요.

인터페이스는?

기존 iPhone보다 훨씬 향상되고 개인화된 인터페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더욱 고급화되었죠.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UI를 선보이는 이 iPad는 Apple 모바일 기기의 기본적 UI를 유지해오면서 더욱 고급스러운 UI를 만들어냈습니다. 아래의 사진도 한번 보세요.

가격은?

가격은 와이파이 모델의 경우 16기가는 499달러, 32기가는 599달러, 64기가는 699달러에 출시된다. 와이파이와 3G망을 모두 이용가능한 모델은 16기가 629달러, 32기가 729달러, 64기가 829달러의 가격이 책정됐다고 합니다 - 조선일보(링크). 미국에서 iPad는 AT&T 텔레콤을 통해 출시가 되며, 국내 특정 통신사업자 제휴 출시는 가능성이 크지 않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국내 가격은 60만원에서 100만원 사이라고 합니다. - 조선일보(링크)

그런데..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언어가 한글을 미지원한다는 것입니다(링크). 3월 달 국내출시를 한다는 소식이 있긴 하나, 아직까지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네덜란드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중국어 간체자, 러시아어 등 10가지 언어, 거기에 가상 키보드까지 합쳐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국내 출시 후 지원 여부가 궁금합니다.

아이폰과 같이 다양한 게임, 그리고 어플리케이션과 기기의 조화를 이룬다고 하며, 최대 720p 동영상까지 지원한다고 하는이 iPad가 앞으로 어떻게 성공할 지 기대가 됩니다.